김명희 원장 알아보기
Q.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선택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A. 병원 실습을 돌기 전 서브인턴을 이비인후과에서 했었습니다.
당시 난청이 있는 환자를 치료하여 들리게 해주고, 코막힘으로 인해 숨쉬기 어려워하는 환자를 치료하게 편안히 숨 쉬게 해주고,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던 환자를 수술을 통해나올 수 있게 해주는 모습을 보며 이비인후과는 정말 환자들의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주는구나라고 깨달았습니다.
이비인후과 의사가 됨으로써 환자들이 좀 더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었습니다.
Q. 의사로서 일해오면서 보람 있었던 일은 무엇인가요?
A. 진료실이 아닌 밖에서 환자분들이 저를 기억해 주시고 진료 후 많이 좋아졌다고 인사해 주실 때가 보람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났어도 제가 치료를 한 환자분들은 기억을 해주시는구나, 많은 도움이 되었구나 깨닫게 되며,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 하게 됩니다.
Q. 과거에 의사 말고 다른 일을 해보고 싶으셨다거나, 해보셨던 경험은 있나요?
A. 직업적으로 다른 일을 해보진 않았으나,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취미활동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중 가장 오래, 재밌게 했던 것은 꽃꽂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 환자를 진료하며 받는 책임감과 중압감을 아름다운 꽃을 보며, 향기를 맡으며 하다 보면 기분이 밝아지면서 일상을 더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의사가 되고 싶으신가요?
A.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의사는 의학적 지식이 있으니 당연하다고 느껴지는 것들이 있어 환자랑 보호자에게 설명하는 것을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환자랑 보호자의 입장에서 증상이 좋아지는 것뿐만 아니라 궁금한 점이나 왜 이런 치료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치료 외 다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 예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해 줘서 질환이 좋아진 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