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인후과 전문의가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부터 비염을 달고 살았습니다. 코에는 항상 콧물이 주렁주렁 했었고, 밤이면 밤마다 코가 막혀서 왼쪽으로 누웠다, 오른쪽으로 누웠다가 하면서 힘들었습니다. 의과대학 재학 시 공부를 하다가 ‘비염이 치료가 된다’는 교과서를 읽고 나서 바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 하고 나니 세상이 밝아 보일 정도로 삶이 달라 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때 '아 그럼 내가 직접 비염 치료을 해보자'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비인후과를 지원하였습니다. 여가시간은 주로 어떻게 보내시나요? 주말이면 강아지들을 포함한 모든 가족들과 함께 집 앞 공원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탑니다.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 의료상담을 하고 계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의사는 개인의 노력으로만 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국가적 또는 사회적으로 여러 가지 도움을 받아야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받은 도움을 제가 다시 ‘사회로 환원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가 가진 지식이 최대한 사회를 위해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직업병 있으신가요? 비염과 관련된 연구를 하다 보니, 대화를 할 때 음성만 들어도 상대방분이 비염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상대방의 비염여부를 나도 모르게 판단하고, 치료방법까지 생각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코성형을 할 때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환자분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합니다. 이 때문에 수술 전 환자분과 충분한 인터뷰 후에 수술방에 들어 가게 됩니다. 제 개인적인 미적 추구는 자연스러움 입니다. 가급적 실리콘 등 외부 물질을 안 넣는 수술을 기초로 하고 있으며 미간부터 코끝까지 부드러운 라인을 살리는데 중점을 둡니다. 환자분들에게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삼성드림이비인후과를 만들 때 가장 크게 컨셉을 잡았던 것은 시술을 받더라도 ‘안아픈’ 병원이었습니다. 저 또한 허약체질이었던 어린시절엔 병원에 다니는 것이 고난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목표는 긴장하지 않고 편안하게 내원하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일산점을 방문 하시거나 전화로 문의 주실 때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저나 우리 스텝들이나 환자를 위해 편안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